티스토리 뷰
목차
최근에 넷플릭스 흑백요리사가 큰 화제를 불러오고 최종 에피소드를 공개 마감하였습니다. 흑백요리사가 재미도 있었지만 저는 가족들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어서 매주 화요일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끝나버리니 아쉽고 벌써 시즌 2가 기다려집니다.
이 글에서 흑백요리사 최종 공개 후 참가 셰프들의 각 매체를 통해 들려오는 소식에 대해 알아보시고 더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TIP)
이 글에는 약간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아직 흑백요리사를 다 못 보신 분이라면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으니 아래를 참고해서 즐겨보세요.
흑백요리사 최종 결정전 쉐프
흑배요리사 마지막화는 대한민국 요리 최강자의 타이틀을 두고 최후의 2인이 요리대결을 펼칩니다. 심사 위원 만장일치의 결과가 나올 때까지 승부는 계속되는 방식인데요. 마지막까지 숨 막히는 대결을 펼치게 되죠.
🔲 흑백요리사 최종 결정전 음식
흑백요리사의 최종 결정전 음식에서는 에드워드리는 디저트음식인 '나머지 떡볶이 디저트'를 나폴리맛피아(권성준)은 양갈비와 버섯등을 곁들인 '양의 심장과 야생 버섯을 곁들인 파스타치오 양갈비'를 선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에드워드리의 음식이 존경스러울 정도로 창의적이고 스토리가 있어 좋아했는데요. 특히 흑백요리사 첫 요리를 묵은지샐러드로 가볍게 시작해서 메인요리들을 만들고 마지막엔 디저트로, 꼭 한식 코스를 생각하고 요리를 만든 것 같아 더 인상 깊었습니다.
🔲 흑백요리사 나폴리맛피아 반성?
흑백요리사의 최종화가 공개된 후 나폴리맛피아 권성준씨가 인스타그램에 사과의 글을 올렸는데요. 기쁨의 소감보다는 먼저 사과와 감사의 말을 올리고 싶다며 우승소감을 발표했죠.
특히 마지막에 두부 지옥에서 세분이 남았을 때 이기기 힘든 상대들이라고 생각했고, 위축되거나 쫄지 않기 위해 더욱 허세를 부렸다며 방송을 통해 보니 건방지고 부족한 모습들을 보고 반성하는 계기가 됐다고 합니다.
실제로 편집되었지만 위에서 직접 본 에드워드 셰프님의 미친 두부 경연과 창의력, 도전 정신에 소름이 끼쳐 감탄을 했었고 인터뷰와 두부 지옥 미션에서 짬이 났을 때 내려가서 응원의 말과 위에서 만나자라는 인사를 건넸었는데 편집이 된 게 아쉽다고 합니다.
감동적인 건 에드워드리에게 '언젠가 우리가 팀전에서 또다시 만난다면 그때도 저는 기꺼이 셰프님 팀으로 들어가고 싶습니다'라고 메세지를 남겼습니다.
🔲 흑백요리사 에드워드리의 댓글
나폴리맛피아의 인스타그램에 에드워드리가 댓글을 남겼는데요.
번역하면 '셰프, 당신은 승리할 자격이 있습니다 그리고 절대 자신감을 잃지 마세요. 이것은 경쟁이며 우리 모두 승리하기 위해 경쟁합니다. 사과는 필요 없어. 축하합니다!'입니다.
흑백요리사의 결정전에 올라온 만큼 두 분 모두 마지막까지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 흑백요리사 결정전 진출자 유퀴즈 출연
흑백요리사 최종 결정전 진출자 나폴리맛피아와 에드워드리가 유퀴즈에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10월 16일에 방송된다고 합니다. 흑백요리사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벌써 궁금해집니다.
흑백요리사 이것저것
흑백요리사 최종 에피소드가 공개된 후 그동안 말 못 했던 참가 셰프들이 인터뷰나 매체를 통해서 소식을 전하고 있는데요. 흥미로운 것만 모아봤습니다.
🔲 흑백요리사 톱 8인 기자회견
흑백요리사 최종 에피소드가 공개되기 전에 흑백요리사 톱 8인의 기자회견이 있었습니다.
최현석 셰프는 심사위원으로 섭외받은 줄 알았다고 하면서 영감도 필요하고 새로운 자극이 필요했다고 합니다. 주변에서 하도 만류해서 안 나가려고 했다가 다시 나가게 됐다며 흑백요리사를 통해 내가 가는 길이 맞는다는 확인이 들었다고 하네요.
정지선 셰프도 출연을 제안받고 당연히 고민되었지만 가서 열심히 싸워 노력하는 모습이 직원들에게 본보기가 될 거라 생각했다고 합니다.
시즌2가 생긴다면 나폴리맛피아는 다시 한번 도전할 생각이 있다고 했고, 최현석 셰프와 이모카세1호님은 출연 의사가 없다고 합니다.
기자회견 영상 보러 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hWSbkxgOTTk
🔲 흑백요리사 에드워드리 비하인드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에드워드리가 유튜브 팟캐스트 '데이브 장 쇼'에서 비하인드를 들려줬는데요.
'조작은 없었고 한국인들은 굉장히 정직하다. 촬영장에는 휴대폰 반입이 엄격히 금지되었으며 잠시 사용이 가능할 때도 보안 스티커를 카메라 렌즈에 붙여야 했다'라고 합니다.
'촬영을 위해 미국에서 한국까지 20시간 비행을 수차례 했고, 한국에 있을 땐 호텔에서 머물렀기에 연습 환경이 조금 열악했다'라고 했습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메뉴는 절대 하지 않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겠다고 다짐했다며 정체성을 찾아나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도전이 경연에 참가한 가장 큰 이유'였다고 합니다.
한국 셰프들과 오랜 시간 있을 수 있었고 그건 특별한 경험이었고, 참여하게 되어 좋았다고 하며 한국어 실력은 초등학교 3학년 수준이고 통역기를 착용하고 있었지만 통역가가 모든 걸 통역해주진 않았다'라고 합니다. 어쩔 수 없는 환경이었던 것 같네요.
그러면서 제작진이 이메일로 한국말할 줄 아냐고 묻기에 잘한다고 거짓말했는데 화상인터뷰 2분 만에 들통났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 흑백요리사 평가 후 남은 음식은?
철가방 요리사가 컬투쇼에 출연해서 밝힌 바로는 흑백요리사 남은 음식은 다 폐기처분 했다고 합니다. 심사위원들이 이미 평가를 끝낸 음식들인데 남은 거 다른 사람들 먹게 했다가 또 다른 평가가 생기는 걸 막기 위함이었다고 하네요.
🔲 백종원, 흑백요리사 '철가방요리사 & 요리하는 돌아이'와 레미제라블 촬영
ENA 신규 예능프로그램인 '레미제라블'에 백종원이 출연하는데 흑백요리사에 참여했던 철가방요리사 임태훈 셰프와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노 셰프가 고정으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레미제라블'은 11월에 방송 예정 프로그램으로 4만 평의 폐공장을 개조한 스튜디오에서 인생역전의 기회를 잡기 위해 모인 출연자들이 백종원이 설계한 스파르타식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흑백요리사 철가방요리사 임태훈 셰프와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노 셰프는 중식, 일식 기반 레스토랑을 운영 중인 요식업 종사자로서 멘토의 역할로 활약한다고 하니 벌써 기대가 됩니다.
흑백요리사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은 2024년 9월 17일부터 10월 8일까지 방영된 넷플릭스의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입니다.
🔲 프로그램 개요
- 참가자: 유명 레스토랑 셰프를 포함한 100명의 요리사가 출연
- 심사위원: 백종원과 안성재
- 제작: 스튜디오 슬램, 연출 김학민, 김은지
🔲 프로그램 구성
- 흑수저: 백수저를 제외한 모든 요리사들로, 자영업자, 유명 요리 유튜버, 정규 셰프 출신 등
- 백수저: 이미 명성을 얻은 스타 셰프
🔲 대결 방식
- 흑수저 결정전: 80명의 재야 요리사들이 경쟁하여 백수저와 대결할 기회를 얻습니다.
- 본 대결: 흑수저와 백수저가 동일한 주재료로 요리 대결을 펼칩니다
🔲 특이사항
- 프로그램 내에서 흑수저 참가자들은 본명 대신 키워드(닉네임)로 불립니다
- 우연히도 대부분의 대결에서 흑백 밸런스가 동수를 유지했습니다
《흑백요리사》는 요리 실력만으로 경쟁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요리사들의 열정과 기술을 보여주는 흥미로운 서바이벌 쇼입니다.
이것으로 흑백요리사 최종 에피소드 이후 이것저것 소식을 알아봤습니다. 흑백요리사를 아직 못 보셨다면 꼭 보시고 즐겨보세요.